본문 바로가기

맛보고 (생각해보기)

언론이 외면하는 수만명의 촛불집회

2013년 7월 13일 토요일 미디오오늘에서 나온 기사이다

일단 읽어보자. 

(이미지 말고 원문을 읽고 싶으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분명 이글은 저저번주 글이다. 하지만 이번주에도 같은 일은 반복되었다.

2013년 7월 19일 금요일 저녁에도 수천명의 시민들이 모여서 촛불 문화 콘서트에 함께 하였다.

하지만 이 역시 언론화 되어지지 않았다.


나역시 이기사를 보기 전까지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인지 잘 몰랐다.

이날 시청광장을 지나가긴했지만 사람들이 많아서 아 무슨 행사하나? 싶었다.

뉴스에도 나오지 않아 그냥 콘서트? 이런것인줄 알았다.

하지만 이 기사를 보고 깜짝놀랐다.


그래서 나도 한번 19일 금요일 저녁에 시청광장에 가보았다.

정말 많은 시민들이 문화제를 즐기고 있었고, 문화제에서도 노래도 부르고 밴드도 나와서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을 하였다.

재미있었고 기자로 보이는 사람들이 사진도 많이 찍는 모습을 보았다.


하지만 이날 역시 뉴스에는 기사한점 다뤄지지 않았다.


네이버에 나오는 언론의 역활은 

 "매체를 통하여 어떤 사실을 밝혀 알리거나 어떤 문제에 대하여 여론을 형성하는 활동" 이다. 하지만 지금 언론은 어떤 

사실을 밝히기 보다는 묻으려하는 형식인것 같다

내가 생각하는 언론의 열할대로라면 이렇게 많은 시민들이 촛불문화제에 나왔을때 

왜? 도대체 왜? 이렇게 많은 시민들이 시청광장에 나와 촛불을 들었는가! 어떤 이야기를 하는가! 무엇을 바라는가!

그 진실은 무엇인가를 언론 매체를 통하여 밝히는게 언론의 역활이라고 생각한다.


얼른 언론들이 빨리 제 역할을 해주기를 바랄뿐이다.